에어팟프로 가격 디자인 성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에어팟이 처음 출시될 때만 해도 무선 이어폰은 우리에게 많이 익숙하지 않았습니다. 특히 양쪽이 완벽히 분리된 형태의 무선 이어폰은 혁신과 동시에 놀림의 대상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제는 무선 이어폰이라면 당연히 이런 모습이어야 한다는 기준과 다름없는 존재가 되었죠. 애플이 만들면 조금 다르더라도 결국에는 그 기술과 디자인 때문에 인정할 수밖에 없는 무언가가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더욱 발전한 AirPods Pro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어팟프로
편안한 착용감을 완성하는 디테일한 구서 요소들은 새로운 수준의 인이어 헤드폰인 AirPods Pro를 만들었습니다.
맞춤형 핏 디자인을 도입하여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에 맞는 탁월한 밀폐감까지 더했는데요. 편안한 착용감은 귀에 착용했다는 감각마저 잊게 만들고 오롯이 음악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세 가지 크기로 제공되는 팁 중 하나를 골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드럽고 유연한 실리콘 재질의 팁은 본체에 꾹 눌러 끼울 수 있습니다. 또한 '이어 팁 착용 테스트'를 통해 밀착 정도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최적의 팁을 찾아 최고의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캔슬링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귀 내부의 기하학적 구조는 물론 이어팁의 밀착 여부까지 실시간으로 감지해 이에 지속적으로 반응합니다.
이런 수준의 기능을 갖춘 인이어 헤드폰은 에어팟 프로가 유일하다고 하는데요.
외부 소음을 막아주기 때문에 듣고 싶은 사운드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외부의 노이즈를 감지해 그에 상응하는 안티 노이즈를 발생시켜 외부 소리가 청력 기관에 닿기 전에 감쇠시키고 귀 안쪽에서 혹시 들릴 수 있는 잡음이 내향 마이크에 감지되면 역시 안티 노이즈로 이를 지워 버립니다.
에어팟프로 H1칩
사운드의 핵심은 바로 H1칩에 있습니다.
첨단 기술을 가득 담았으면서도 여전히 콤팩트 한 AirPods Pro는 애플 특유의 SiP(System in Package) 디자인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 중심에 사운드 재현부터 Siri까지 모든 것을 구동하는 두뇌, 바로 H1칩입니다.
사람의 귀 모양을 감안해 각 부품을 꼼꼼하게 배치시킨 AirPod Pro의 SiP디자인은 착용감, 핏, 안정감까지 극대화하였습니다.
에어팟프로 사운드
프로라는 이름이 어울리는 사운드는 기본입니다.
적응형 EQ가 탁월한 사운드를 선사합니다. 귀 내부 형태에 맞춰 음질을 자동 조정하기 때문에 풍성하면서도 균일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청취 경험을 제공하죠. 내향 마이크가 당신이 듣는 소리를 같이 듣고 이 소리를 바탕으로 AirPods Pro가 중주파 및 저주파를 조절해 미세한 부분까지도 사운드를 다듬어 완벽한 사운드를 선사하게 됩니다.
포스센서
터치를 감지하는 포스 센서는 음악 감상이나 전화 통화 시에 필요한 조작을 너무나 쉽게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노이즈 캔슬링' 모드와 '주변음 허용'모드 간의 전환도 이를 통해 바로 할 수 있는데요. 모드 변경은 iPhone의 '제어 센터'에서 음량 슬라이더를 길게 누르고 있어도 가능해서 너무나 편리하답니다.
'노이즈 캔슬링'은 너무나 좋은 기능이지만 보행시에 위험하고 상대방과 대화가 필요할 때 역시 불편한데요. 이럴 때를 대비해서 '주변음 허용' 모드가 있는 것은 정말 다행인 것 같습니다.
IPX4 방수
사용자와 늘 함께 해야 하는 AirPods Pro 는 땀과 습기에도 강하게 만들어졌습니다.
마이크를 보호하며 소리를 받아들이는 메시 부분의 면적도 넓어졌습니다. 그래서 바람이 많이 부는 상황이라도 깨끗한 음질로 통화할 수 있게 해 주죠.
IPX4등급의 방수 기능이 탑재 되었습니다.
음질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언제든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프로 배터리
무선 이어폰의 단점 중 하나는 바로 배터리의 수명입니다.
사용하기 편리하지만 배터리의 성능이 부족하다면 불편함을 느낄 수밖에 없는데요. 이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무선 충전 케이스가 24시간 이상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하고, Qi 인증 충전기와도 호환됩니다.
배터리 용량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에는 AirPods Pro가 iPhone으로 알림을 보내 충전할 시간이라는 걸 알려주기 때문에 충전에도 전혀 걱정이 없습니다.
완전히 충전된 케이스를 사용하면 최소 24시간의 음악 감상이 가능하고 한번 완전히 충전했을 때 최대 4.5시간의 음악 감상이 가능하죠. 급할 때는 5분만 충전해도 약 1시간이나 감상할 수 있어 배터리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쉽고 빠른 페어링
기존의 에어팟과 iPhone이나 Apple Watch와 마법처럼 간단하게 페어링 됩니다.
기기에 가까이 가져가기만 하면 너무나 쉽게 페어링 되는 에어팟은 역시나 아이폰과 찰떡궁합이라는 걸 느끼게 해 주는데요.
iPhone은 물론 Apple Watch, iPad, Mac 등 여러 기기에 연결되어 있을 때 콘텐츠가 플레이 중인 기기로 매끄럽게 자동 전환되어 너무나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에어팟프로 가격
가격은 공식 홈페이지 기준 329,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출고 당시 기준)
물론 이어폰 하나에 투자하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이라고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완벽한 성능과 아름다운 디자인을 실제로 경험하게 된다면 전혀 아깝지 않은 투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사용해 보고 아주 만족한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애플 AirPods Pro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구입을 고민하고 계시거나 제품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