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폴더2 가격 색상 디자인 총정리

갤럭시폴더2 가격 색상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최초의 Galaxy Folder 2 모델은 2016년 9월에 공개되고 2017년 6월 23일에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이후에 2019년 7월 12일에 키패드 디자인 변경과 32GB 메모리가 상향된 제품이 출시되었으며, 2021년 4월 3일에 색상이 추가되고 디자인이 변경되어 출시되었습니다. 오늘 살펴볼 모델은 2021년에 출시된 모델입니다.

예전에는 폴더폰 디자인이 많았는데 스마트폰이 출시된 이후로는 보기 힘든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젊은 세대들에게는 상당히 어색한 디자인일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기능만 사용하는 부모세대의 연령층에서는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기능이 많고 가격이 비싼 플래그십 보다는 폴더 형식의 스마트폰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흔히들 '효도폰'으로 부르고 있는 폴더형 스마트폰입니다. 어떤 특징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폴더2

갤럭시폴더2

스마트폰과 폴더폰의 장점을 모두 가진 갤럭시 폴더 모델은 넓고 큰 키패드 덕분에 문자를 보내거나 정확한 메뉴를 선택하기에 편리합니다. 또 키패드를 사용하지만 역시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화면을 터치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리적인 키패드에 익숙한 분들에게는 현재의 스마트폰은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통화를 하기 위해 전화기 모양은 앱을 클릭하고 번호를 눌러야 하는 것도 어떻게 보면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물리 키패드를 가지고 있다는 점은 언제든 편하게 전화번호를 눌러 통화를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문자를 쓸 때에도 아주 편리할 것 같습니다. 문자를 쓸 때는 역시 키패드가 있는 게 정말 편리하거든요.

갤럭시폴더2 디스플레이

갤럭시폴더2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는 96.6mm(3.8형) WVGA(480*800)의 시원한 화면으로 문자나 사진 등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기존의 대화면 스마트폰에 비하면 작은 화면이지만 폴더형 스마트폰은 그것과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단순히 화면이 아닌 일부 사용자들을 겨냥한 제품이고 그에 맞는 장점이 많이 있는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비슷한 모델을 저희 부친께서도 사용하고 계신데 예전의 폴더폰에 익숙해지셔서 그런지 스마트폰은 사용하기 어렵다고 하셨지만 폴더 타입은 예전부터 익숙해서 어려움이 없다고 하셨던 게 생각이 나네요.

역시 괜히 효도폰이라고 부르는 게 아닌 것 같습니다.

갤럭시폴더2 디자인

그레이, 앱솔루트 화이트, 레드의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폴더폰의 익숙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레트로 디자인으로 전후면 모두 매끈한 소재를 채용해 손에 쥐었을 때 감촉과 그립감도 매우 뛰어납니다.

전면의 디자인은 3가지 다른 톤을 레이어드 해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단색이었다면 너무 단순한 느낌이었을 텐데 이를 보완하면서도 과하지 않은 색상이 디자인의 특징입니다.

갤럭시폴더2 쉬운 사용 모드

쉬운 사용 모드(이지 모드)

쉬운 사용 모드를 적용하면 홈 화면에서 만보계, 손전등, 데이터 사용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간단하게 밝기 및 소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화면의 앱 아이콘과 폰트 크기를 크게 변경할 수 있어 너무나 편리합니다.

주로 사용하는 기능만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아주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나 이 모델은 주 사용자들이 편하고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기능을 원하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하면 어렵다고 느낄 수 있는 스마트폰 사용도 아주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예전에 피쳐폰 시절에도 이런 기능이 있는 폴더폰이 효도폰으로 인기가 있던 게 문득 생각이 납니다.

소셜앱 키

또 다른 편리함을 주는 소셜 앱 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이나 밴드 등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는 앱 바로가기 버튼을 제공합니다.

메뉴를 설정해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쉽고 빠르게 원하는 메뉴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폴더 스마트폰에 맞는 꼭 필요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한때 엄청나게 유행했던 L사의 와인폰에서도 단축 버튼을 따로 배치해 간편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물론 물리 버튼과는 차이가 있겠지만 쉽게 앱을 실행할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폴더2 카메라

갤럭시폴더2 카메라

후면 800만 화소(F2.2), 전면 500만 화소(F1.9)의 카메라로 간직하고 싶은 순간과 셀피까지 선명하게 촬영하세요.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은 카메라 경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카메라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이제는 스마트폰의 카메라로도 멋진 사진을 찍는 게 불가능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물론 플래그십 모델만큼의 성능은 아니지만 8MP, 5MP정도의 화질이라면 일반적인 용도로 사진을 촬영하는데 큰 무리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갤럭시폴더2 주요 스펙

갤럭시폴더2 주요 스펙

퀄컴 스냅드래곤 425 MSM8917 SoC를 탑재하였습니다. 

2GB(LPDDR3 SDRAM)의 RAM과 32GB(eMMC)의 저장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쾌적한 속도를 바라기에는 무리가 있는 용량이지만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한 모델이기 때문에 그 부분을 감안한다면 나쁘지 않은 스펙이라고 생각됩니다.

RAM 부분은 어쩔 수 없지만 저장공간이 부족하다면 microSD를 이용해서 공간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공식적으로는 256GB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규격상 2TB)

갤럭시폴더2 배터리

탈착식 배터리

지금은 보기 힘들지만 예전에는 많이 사용되었던 탈착식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1,950mAh의 탈착식 배터리 덕분에 음악 감상, 통화, 지상파 DMB 등 다양한 기능을 더욱 오랫동안 즐길 수 있습니다.

탈착식 배터리의 장점은 추가로 충전을 해놓으면 즉시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예전에는 주로 이 방식을 사용했기 때문에 배터리를 미리 충전해서 휴대하곤 했는데요.

하지만 스마트폰이 출시된 이후로는 대부분 일체형을 사용하기 때문에 요즘에는 보기 힘든 방식입니다. 가끔은 예전의 방식이 그립기도 하지만 이제는 스마트폰 배터리 기술도 많이 발전하여 하루 종일 사용하기에 충분한 용량이 탑재되고 있습니다.

예전과 비교가 힘든 이유는 예전에는 정말 기본적인 통화, SMS 기능을 주로 사용해서 배터리 사용이 훨씬 적었고 지금은 인터넷, 유튜브 콘텐츠 감상, 음악 감상 등 거의 모든 일을 스마트폰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크게 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갤럭시폴더2 구성품

구성품 및 가격

구성품은 본체, 마이크로 5핀 케이블, 마이크로 5핀 이어폰, 여행용 어댑터, 간단 사용설명서, 배터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배터리는 1개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추가 배터리는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자급제 기준 253,000원입니다.

가격 역시 상당히 저렴하게 출시된 모델이기 때문에 자급제 모델로 구입하셔서 약정 없이 사용하시거나 통신사의 약정할인 또는 요금할인을 이용하신다면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Galaxy Folder 2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품에 대해 궁금하셨거나 구입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감사합니다!!